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술적 분석 기법 정확한 진입점 및 이탈점을 위해 기술적 분석에서 피보나치 되돌림을 사용하는 방법

by 썸볼 2024. 1. 30.

정확한 진입점과 이탈점을 위한 기술적 분석에서 피보나치 되돌림을 사용하는 방법

거래 세계의 기술적 분석과 관련하여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도구 중 하나는 피보나치 되돌림입니다. 이 강력한 도구를 통해 트레이더는 잠재적인 지지 및 저항 영역을 식별하고 시장에서 정확한 진입점과 청산점을 만드는 데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피보나치 되돌림 이해

피보나치 되돌림의 실제 적용을 살펴보기 전에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보나치 수열은 각 숫자가 이전 두 숫자의 합인 수학적 패턴입니다. 이 순서를 금융 시장에 적용하면 잠재적인 지지와 저항의 주요 수준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트레이더들은 분석에서 23.6%, 38.2%, 50%, 61.8%, 78.6%의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을 사용합니다. 이 수준은 추세를 재개하기 전에 가격이 되돌리거나 후퇴할 수 있는 잠재적인 영역을 나타냅니다. 거래자는 이러한 수준을 식별함으로써 잠재적인 진입점과 청산점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에 피보나치 되돌림 적용

기술적 분석에서 피보나치 되돌림을 사용할 때 첫 번째 단계는 분석의 기초를 형성하는 중요한 가격 변동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이는 거래 방향에 따라 최근 상승 추세 또는 하락 추세일 수 있습니다. 일단 식별되면 트레이더는 차트에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을 그립니다.

트레이더들은 38.2% 및 61.8% 되돌림 수준에 집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수준은 잠재적 반전에 대한 강력한 지표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가격이 이러한 수준 중 하나로 되돌아가면 추세가 원래 이동 방향으로 다시 시작되어 진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거래자는 이동 평균, 추세선, 차트 패턴 등 다른 기술 지표와의 합류점을 찾습니다. 여러 지표가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과 일치하면 잠재적 진입점 또는 이탈점에 대한 추가 확인이 추가됩니다.

진입점에 피보나치 되돌림 사용

진입 지점에 피보나치 되돌림을 사용하는 경우 가격이 실제로 확인된 되돌림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잠재적인 반전이 유효하고 조기에 진입할 위험이 줄어듭니다. 가격이 식별된 수준에 도달하면 거래자는 상승세 또는 하락세 촛대 패턴과 같은 추가 신호를 찾아 진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격이 38.2% 수준으로 되돌아가 강세적인 흡수 패턴을 형성한다면 이는 상승 반전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되돌림 최저점 아래에서 손절매를 하고 다음 저항 수준에서 이익실현 목표를 설정하는 장기 진입 신호일 수 있습니다.

종료점에 피보나치 되돌림 활용

피보나치 되돌림은 진입점을 식별하는 데 널리 사용되지만 거래에서 종료점을 결정하는 데에도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트레이더들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잠재적인 목표를 찾기 위해 원래의 움직임을 넘어서는 피보나치 확장이나 예측 수준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보나치 수열에서 파생된 이러한 확장 수준은 거래자가 포지션 마감을 고려할 수 있는 가격 목표 역할을 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피보나치 확장 수준은 원래 이동의 127.2%, 161.8%, 261.8%입니다. 가격이 이 수준에 도달하면 추세가 거의 고갈될 수 있으며 거래를 종료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가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결론적으로 피보나치 되돌림은 트레이더가 금융 시장의 잠재적 진입점과 청산점을 식별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이 기술적 분석 도구를 이해하고 적용함으로써 거래자는 가격 변동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고 거래 결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피보나치 되돌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Investopedia에서 다음을 제공하는 권위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해당 주제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댓글